-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애형 의원은 16일 경기도 여성비전센터를 대상으로 한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여성리더십아카데미 운영의 내실화와 아카데미 과정 수료자 관리 방안의 마련을 주문했다.
이애형 의원은 “인문·사회교육, 사회 봉사 외에도 시대의 변화에 맞는 여성리더를 발굴하기 위한 경기여성리더십아카데미의 다양성·전문성이 포함된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아카데미 참여자들의 전문분야를 파악해 여성리더상의 변화를 교육에 반영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한 이애형 의원은 “경기리더십아케데미가 준비된 리더를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인지, 새로운 여성리더를 키우기 위한건지 방향성을 찾아 목적에 맞게 이루어져야 한다”며 “아카데미 수료자들이 실제 우리 지역에서 여성리더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사후 지원도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경기도여성비전센터 박사옥 여성소통지원팀장은 “23년도에는 인문·사회 관련 교육 외에 리더로서 필요한 소통의 방법을 교육하는 감성코칭이라는 신규 프로그램을 시작했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며 “사업이 시작된지 10년된 시점에서 올해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홈커밍데이를 실시했고 앞으로 수료자 대상의 프로그램을 개발해 인력 활용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