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선희 의원은 20일 경기도교육청 교육행정국, 기획조정실을 대상으로 실시된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단설 및 병설 유치원 현황 시설관리직 증원 계획 학교 공사 및 시설개방 현황 등을 질의했다.
이날 김선희 의원은 경기도 내 유치원 신설 현황과 관련해 “일부 개원이 늦어지는 유치원의 경우 병설유치원을 적극 활용할 것”을 언급했다.
또한 “저출생으로 인해 원아들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지역별로 원아 현황 파악 등, 원아 수요에 맞춰 유치원 설립과 학급수를 조절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김 의원은 시설관리직에 대한 증원 계획과 대책 등 현황 파악과 함께 학교 공사에 대해서도 질의하며 “학교장·학부모·운영위원회와 함께 협의해 공사계획 체계적으로 세우되 특히 방학 중에 공사를 해야 하는 학교 특성을 생각해서 공사계획이 늦어져 학부모님의 불만이 생기지 않도록 학사일정을 고려해 차질이 없도록 진행할 것”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학교시설개방에 대해 지자체와의 업무 협약 체결 현황에 대해서 질의하며 “학교개방을 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불만과 문제들에 대해서 미리 대비하고 학교개방의 좋은 사례를 참고해 성공적인 학교개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