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부산벤처기업협회, ‘2023 벤처인의 날’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산광역시청사전경(사진=부산광역시)



[PEDIEN] 지역 벤처기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벤처기업인 간 교류·화합을 증진하는 행사가 열린다 부산시는 ㈔부산벤처기업협회와 함께 오늘 오후 4시 50분 롯데호텔 부산에서 '2023 벤처인의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수 지역 벤처기업인과 유관기관 관계자를 시상해 지역 벤처기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특별강연 등 교류행사를 통해 벤처기업인 간 교류·화합을 증진하는 자리다.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 김일호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심술진 ㈔부산벤처기업협회 회장 등을 비롯해 부산지역 벤처기업 대표,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부산벤처기업인상'과 '신기술혁신상', '벤처기업육성유공' 부산시장 표창 등이 수여된다.

부산벤처기업인상에는 ㈜더블유에스지 강미첼빅터 대표이사 ㈜아정네트웍스 김민기 대표이사 ㈜유시스 박종덕 대표이사 ㈜코아이 박경택 대표이사 화인정밀㈜ 홍기영 대표이사 등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는 ‘부산광역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우수기업인 인증서 및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신용보증 특례지원 등 3년간 우수기업인으로서의 예우와 지원을 받는다.

‘신기술혁신상’에는 총 8명이 선정됐는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 ㈜대덕시스템 정영선 대표이사 ㈜건국테크 김경호 대표이사 ㈜에브리데이뉴 전기웅 대표이사가 선정됐고 부산시장상에는 ㈜함초록 최혜경 대표이사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에는 ㈜스마트에어 김영균 대표이사 ㈜한솔인텍 조보익 대표이사가 부산벤처기업협회장상에는 ㈜아펙스 한윤종 대표이사 ㈜더블오 정명환 대표이사 등이 선정됐다.

그리고 ‘벤처기업육성유공’ 부산시장 표창 대상자로는 부경대학교 이운식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 ㈜에듀인잡컨설팅 권오승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50주년을 맞아 부산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공공기술사업화 혁신대상도 수여한다.

심술진 ㈔부산벤처기업협회장은 "존경하는 부산의 벤처기업인 여러분과 우수한 성과로 수상의 영예를 안는 우수기업인 여러분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하다.

오늘의 주인공인 수상자 여러분과 벤처기업인 모두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으며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은“힘든 경제 여건 속에서도 창조적인 기업가 정신으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오늘의 성과를 이룬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낸다”며 “우리시는 부산벤처기업과 함께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