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호 서울시의원, 2023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특별상 수상

서울시의원으로 유일하게 ‘특별상’ 수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정준호 서울시의원, 2023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특별상 수상



[PEDIEN]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정준호 의원은 지난 24일 국회박물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환경부문 특별상인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ESG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약칭이다.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은 ESG 활동에 앞장서고 환경보호에 기여한 단체와 기업 그리고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이들 중, 각 부문별 대상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은평구 제4선거구 출신 정준호 의원은 환경수자원위원회 부위원장장으로 활동하며 서울시민의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생태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친환경 의정활동에 매진해 왔다.

특히 현실로 다가온 기후 위기 시대,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 녹지공간 확보, 신재생에너지, 깨끗한 수돗물 공급 등 깨끗하고 맑은 서울을 만들기 위해 ‘서울특별시 대기환경개선 촉진 및 지원 등에 관한 조례’개정 등의 입법 활동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아리수 음용률 향상을 위한 서울시의 적극적 노력을 요구한 바 있다.

정준호 의원은 “기후위기를 넘어선 기후재앙의 시대에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과 입법 활동으로 지속가능한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ESG 환경 조성에 더욱 관심을 두어 의정활동을 하겠다”며 “변함없는 지지와 격려를 보내 주시는 은평주민의 신뢰에 보답하겠다는 일념으로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