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수 서울시의원, “승강기 유지관리 실태 점검 참관”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태수 서울시의원, “승강기 유지관리 실태 점검 참관”



[PEDIEN]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은 11월 28일 성북구 장위동 참누리아파트와 석관동 래미안아파트에서 실시된 승강기 유지관리 실태 점검 활동을 참관하고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예산확보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태수 의원은 현재 서울시 승강기안전관리위원회 위원으로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성북구 관내에서 실시 중인 승강기 유지관리 실태 점검에 직접 참석했다.

이날 점검 현장에는 서울시 건축설비팀장을 비롯해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서울북부지사 지사장, 성북구청 건축과 승강기 담당 직원 등이 참석해 성북구 장위동 참누리아파트 및 석관동 래미안아파트 승강기 유지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관계자들과 의견도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유지관리 현장을 꼼꼼히 살펴보고 유지보수 근무자 및 관리소장과 의견을 나누면서 승강기 안전 및 유지관리 관련 문제점 및 애로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고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피력했다.

이와 함께 내년도 긴축 예산 편성에 따른 승강기 안전 예산의 미반영에 대해 강력하게 성토하면서 안전 보다 중요하고 시급한 것이 없는 만큼 예산안 심의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예산을 반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지진 발생시 승강기 멈춤 및 갖힘 사고에 대한 철저한 대비 및 승강기 유지관리 업체의 저가 계약 근절 방안 등 승강기 안전관리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