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8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김병욱 의원, ‘민생을 위한 탁월한 정책대안 제시’로 민주당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병욱 의원, 8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PEDIEN] 김병욱 의원이 8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국회의원이 5일 더불어민주당의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2023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의 8회 연속 수상으로 2016년 국회의원 당선 이후 모든 국정감사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것이다.

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의정활동에 모범을 보인 우수 국회의원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홍익표 원내대표는 “민생을 위한 탁월한 정책 대안 제시로 돋보이는 의정활동을 펼쳤다”고 김병욱 의원의 수상 배경을 밝혔다.

김병욱 의원은 이번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노후계획도시 특별법 신속 검토 실효적 층간소음 대책 마련 촉구 청약 신청 정보 전산화 요구 등 국민의 삶에 밀접한 현안 질의로 국토부와 관계부처의 전향적인 답변을 이끌어 냈다.

또한 SRT 복복선화 및 오리동천역 신설 요구 신분당선 신규 차량 투입 판교나들목 할인확대 방안 마련 신분당선 판교역~분당동~오포 전철 별도 연장 제안 등 교통 인프라 및 대중교통 편의 향상을 위한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김병욱 의원은 “정책 전문성과 민생 친화성을 중점으로 보는 당의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8년 연속 빠짐없이 선정되어 기쁘다”며 소회를 밝혔다.

이어서 김 의원은 “국정감사를 준비하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이라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대안을 만들고 분당지역 사업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