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일간기자단 선정 베스트 상임위원회 선정

농정해양위원회, 경기도 일간기자단 우수 의정·행정대상에서 베스트 상임위원회 수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일간기자단 선정 베스트 상임위원회 선정



[PEDIEN]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월 1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경기도 일간기자단 우수 의정·행정대상에서 일간기자단 선정 베스트 상임위원회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농정해양위원회는 ‘경기도 농어업 외국인 근로자 인권 및 지원 조례안’과 ‘경기도 후계농어업경영인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등 조례 31건, 동의안 8건, 건의안 3건을 처리해 농어업 발전을 위한 제도 개선에 앞장섰고 경기도 집행부와 긴밀히 공조해 22년, 23년에 연속으로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예산을 확보해 추가경정예산에 편성했다.

또한 ‘현장에 답이 있다’를 모토로 해 경기도 8개 시군의 현장을 12번 방문해 농어민들의 어려움을 직접 확인하고 25개 농업단체와 함께 농업인 간담회를 개최해 경기도 농정발전을 위한 농어업인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김성남 위원장은 “오로지 농어업인들을 위해 노력하였을 뿐인데 베스트 상임위원회로 선정되니 감개무량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중단없는 농어업발전을 위해 농정해양위원회 모두가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우수 의정·행정대상 자치분권 발전 특별상은 김판수 부의장이, 의정대상에는 방성환의원과 임상오의원이 수상했으며 장대석의원과 서광범의원, 이오수의원은 상임위 베스트위원으로 선정됐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