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그룹 아이들 우기가 첫 솔로 데뷔에 나선다.
2일 0시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우기의 첫 번째 미니앨범 ‘YUQ1’ 스케줄러를 공개했다.
공개된 스케줄러에 따르면 우기는 오는 3일부터 선공개곡 ‘Could It Be’와 관련된 콘텐츠 오픈을 시작으로 트랙리스트와 콘셉트 트레일러, 콘셉트 이미지, 오디오 스니펫, 뮤직비디오 티저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스케줄러 이미지 속 곳곳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비롯해 미니앨범명 ‘YUQ1’의 로고 역시 토끼를 형상화해 이번 신보의 콘셉트를 궁금하게 만드는가 하면, 그룹이 아닌 솔로로서 보여줄 그의 아이덴티티는 무엇일지 벌써부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동안 우기는 아이들로 활동하며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해왔다.
허스키하면서도 중저음의 보이스로 보컬, 랩 등 남다른 소화력을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드라마 OST, 장르를 불문한 각종 방송 프로그램 출연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스펙트럼을 넓혀온 바 있다.
프로듀싱 능력 또한 빼놓을 수 없다.
‘i’M THE TREND’, ‘LOST’, ‘Giant’, ‘LIAR’ 등 아이들 앨범에 꾸준히 크레딧을 올리며 자신만의 색깔을 구축해 온 우기인 만큼, 한계 없는 성장을 보여줄 그의 ‘YUQ1’를 향해 관심이 집중된다.
우기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YUQ1’를 발매하며 오프라인 앨범은 24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