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용욱 의원은 24일 ‘4차산업중심 경기지역균형발전 정책개발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는 경기도 디지털혁신과 김태근 과장, 바이오산업과 한태성 과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승 단장, 경기연구원 문미성 선임연구위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혁신성장연구단, 3개 과제 연구진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본 연구용역은 경기도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북부지역을 심층적으로 연구하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해 혁신생태계 조성과 성장동력 산업 육성에 활용하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4차산업 중심 경기지역균형발전 정책개발을 위한 3개 산업 분야의 연구계획을 발표하고 세부 과제수행에 대해 논의했다.
3개 산업분야 연구의 주제는 ▲경기북부 메디컬-헬스케어 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과 실행방안 ▲경기북부 그린바이오/푸드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과 실행방안 ▲경기북부 미디어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과 실행방안이다.
이용욱 의원은 “4차 산업혁명 및 미래 먹거리산업 육성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경기북부를 대상으로 심층과제를 추진함으로써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연구 결과를 도출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