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준환 경기도의원, ‘고양시립달빛어린이집’ 개원식 참석

전국 최초 입주민의 자발적 기부로 설치된 민관협업 시립 어린이집 개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오준환 경기도의원, ‘고양시립달빛어린이집’ 개원식 참석



[PEDIEN] 경기도의회 오준환 의원은 12일 고양시립달빛어린이집 개원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에 개원한 고양시립달빛어린이집은 전국 최초로 입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기자재 비용 5천만원을 전액 기부해 설치한 민관협업 시립어린이집이다.

1,566세대의 대규모 단지인 고양 장항A-4블록에 위치한 이 어린이집은 300평 규모, 보육실 9개 등으로 조성돼 130명의 영유아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당초 민간어린이집으로 개원 예정이었으나 공보육에 대한 입주민들의 적극적인 의지와 노력으로 지난 3월, 고양특례시는 ‘입주민과 함께 만드는 시립어린이집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시립어린이집으로 계획이 변경했다.

오준환 의원은 “공보육에 대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의지와 자발적인 참여로 만들어진 어린이집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며 “이번 개원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탄탄한 공보육 인프라 구축을 가능케 하는 합리적 복지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 밝혔다.

이어 “관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고 영유아·부모·교사 모두가 행복해지는 보육환경이 마련되도록 경기도의원으로서 항상 관심갖고 주민들과 소통하며 더욱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하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열린 개원식에는 오준환 경기도의원을 비롯해 이동환 고양시장과 권오란 고양시립달빛어린이집 원장, 고양특례시 관계 공무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해 어린이집의 시설과 내외부 공간 곳곳을 둘러봤으며 입소 아동들을 축하하고 보육교사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