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대전 서구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2024년 부서별 청렴콘텐츠 공모전’이 직원들이 뜨거운 참여 속에 우수작 7편을 선정하며 마무리됐다.
서구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반부패 공감대 형성을 위해 반부패·청렴 의지를 담은 부서별 콘텐츠를 4월 25일부터 지난달 17일까지 접수했고 27개 부서가 참여해 감사위원회심사를 거친 13점을 1차로 선정했다.
1차 선정작을 대상으로 2차 직원선호도 조사에 841명이 참여해 72.2%의 높은 투표율을 보인 결과, 영상 분야 △최우수 야 너두 청렴할 수 있어 △우수 청렴만 판다 △장려 부정부패 거리두기, 이미지 분야 △최우수 청렴도시4 △우수 청렴한 서구 우리가 앞서구 △장려 청렴 업고 튀어 △ 부정부패 맞다이로 들어와 총 7개 부서가 선정됐다.
서구는 선정된 수상작을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각종 홍보 매체 등에 게시하고 홍보 물품에 반영하는 등 청렴문화 확산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또한, 향후 청렴 콘텐츠 공모 분야를 문학, 영상, 디자인 등 다양하게 구성하고 공모전 참가 대상을 구민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서철모 청장은 “바쁜 현안사항 해결에 쫓기면서도 청렴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공모전에 참여한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구민 눈높이에 맞는 청렴 서구 구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