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방성환 농정해양위원장, 경기도 농업의 미래를 논하다, ‘경기도 농업기술자 농민대회’ 참석

농민들이 처한 다양한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방성환 농정해양위원장, 경기도 농업의 미래를 논하다, ‘경기도 농업기술자 농민대회’ 참석



[PEDIEN] 경기도 농정해양위원회 방성환 위원장은 19일 청호인재개발원연수원에서 개최되는 '2024 경기도 농업기술자 농민대학'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농업기술자협회 경기도연합회가 주최해 경기도 내 농업기술자들과 농민들이 모여 농업의 발전과 농민의 역량 강화를 논의하는 자리였다.

방성환 위원장은 축사에서 "농업은 더 이상 1차 산업에만 머무르지 않고 경영과 드론 등 첨단 기술을 적극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가 농민들의 의견을 경청해 경기 농업의 발전을 위해 제도 개선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행사에서는 다양한 특강이 마련되어 참석자들이 농업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할 기회가 제공됐다.

"가축 질병관리와 경영관리"를 주제로 한 첫 번째 특강을 시작으로 유공회원 표창 시상식, 그 외에도 "드론과 농업인의 역할", "농촌사랑, 그럼에도 행복하소서", "경기민요, 우리가락 우리소리" 등의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방 위원장은 농업기술자들과 농민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그들이 직면한 다양한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