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종상 의원은 지난 10일 광명상담소에서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로부터 광명시 도시재생 거점 공간에 설치된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추진현황을 보고 받고 해당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한 다양한 프르그램 개발과 주민 밀착형 홍보를 주문했다.
유종상 의원은 “경기도형 도시재생의 성공적인 정착 및 확산을 위해 도시재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주민들에게 알려 교육 등에 참여하게 하고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면서 “활성화를 위한 주민단체 및 주민총회 등을 활용해 프로그램 홍보하는 방안” 등을 제언하면서 지역 밀착형 홍보를 강조했다.
또한 유 의원은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이 광명시에 최초로 거점 공간으로 문을 연 만큼 적극적인 주민참여 유도를 위한 다양한 홍보 전략 방안을 강구해 타 시·도에 우수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 면서 “구도심 지역자원의 효율적 활용으로 지역 커뮤니티 및 공동체 활성화에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그간의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추진현황 등을 상세히 설명하면서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주민프로그램 방안 강구와 지역주민 홍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은 경도형 도시재생사업인 더드림 재생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도시재생 거점 공간으로 광명 어울리기 문화발전소에 경기도에서 최초로 지난 4월에 개소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