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대전시는 27일 대전시 노인복지관에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대전광역시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박상도 대한노인회 대전광역시연합회장, 황경아 대전광역시의회 부의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노인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모범 노인단체 분야는 대전시노인복지관이 수상했고 모범노인 분야는 △김기갑 △오남진, 노인복지기여자 분야는 △김영화 △홍지혜 △박상희 △이현숙, 장사업무 유공 분야는 △박주영 총 8명이 선정됐다.
대전시장 표창 모범노인 분야에는 △정용준 △김상섭, 노인복지 기여단체 분야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노인복지기여자 분야는 △송호혁 △신상복 △권혜민,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유공 분야는 △이한봉 △백병주 △송택순 △소육례 총 10명이 수상했다.
대전시의회 의장 표창 모범노인 분야는 △김효래 △이금자 △김삼수 △양관, 노인복지기여자 분야는 △서민자 △장해환 총 6명이 수상했다.
이 밖에도 이날 행사는 한민족예술단, 시니어오케스트라를 비롯한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한때를 선사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지난날 젊음과 열정을 바쳐 ‘개척자의 도시’ 대전을 일구고 가정과 사회에 헌신한 어르신들이 지금의 대전을 만드셨다”며 “어르신들이 뿌리고 가꾼 열매를 지금 우리가 수확하듯, 대전의 내일과 미래 세대를 위해 저와 공직자들도 더 분발해 일류도시 대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르신 한 분 잃는 것은 도서관 전체가 불타는 것과 같다고 했다”며 "큰 일교차에 건강 조심하시고 시정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혜와 고견을 모아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