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훈 의원, 지역아동센터 정담회 통한 돌봄 환경 개선 방안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재훈 의원, 지역아동센터 정담회 통한 돌봄 환경 개선 방안 모색



[PEDIEN]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훈 의원이 21일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과 정담회를 열어 지역아동센터의 운영 현황과 문제점을 점검하고 돌봄 환경 개선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정담회는 아동 복지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지역아동센터의 운영 안정성을 확보하고 돌봄 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은 이날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상세히 전달하며 운영 안정화를 위한 구체적인 지원 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김재훈 의원은 “지역아동센터는 아동 돌봄과 교육의 최일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확대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돌봄 인력 확충 및 처우 개선, △노후 시설 개보수 지원, △프로그램 다양화와 전문성 강화를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며 “이러한 개선 방안을 바탕으로 아동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재훈 의원은 “오늘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아동센터의 운영 안정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정책적 대안을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아동 돌봄 서비스 개선과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