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건강한 가정 만들기 위한 부모 교육 성황리에 마쳐

김경일 교수, 윤홍균 작가, 최민준 소장 초청 특강 큰 호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대전 서구, 건강한 가정 만들기 위한 부모 교육 성황리에 마쳐



[PEDIEN] 대전 서구는 지난달 6일 22일 29일에 걸쳐 유명 강사 초청해 ‘건강한 가정 만들기’를 주제로 한 부모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녀와의 소통과 양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1,00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했다.

11월 6일에는 메타인지 전문가 김경일 교수가 ‘가족 간 건강한 의사소통’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으며 22일에는 베스트셀러 자존감 수업의 저자 윤홍균 작가가 ‘가족 자존감 수업’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29일에는 유명 유튜버 최민준 소장이 ‘자녀 언어 & 행동’에 대한 특강을 통해 자녀 이해와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강연을 통해 자녀와의 관계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공감하며 유명 강사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조언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와의 소통에서 막막했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었고 가족 간 서로 이해하면서 나아갈 방향을 알게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철모 청장은 “이번 부모 교육이 많은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