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세종시 유소년 승마단 단원 모집

다음달 1일까지 접수, 승마 강습·대회 참가 비용 등 지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2025년 세종시 유소년 승마단 단원 모집



[PEDIEN] 세종시가 오는 3월 1일까지 세종시 유소년 승마단 단원을 모집한다.

시는 관내 승마 문화를 확산시키고 말산업 성장에 필요한 전문적인 승마 인구를 발굴하기 위해 올해부터 ‘유소년 승마단 운영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지난 2023년 9월부터 유소년 승마단을 창단해 운영 중인 장군면 소재 민간 승마시설 ㈜세종스테이블이 진행한다.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승마 경험이 있는 유소년이다.

신청은 승마시설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고 서류 심사와 면접·실기 심사를 통해 선발된다.

올해 세종시 유소년 승마단원으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월 10회 이상의 강습 비용이 지원되며 연간 최소 1회 이상의 승마대회 참가 기회가 제공된다.

클럽전은 지방자치단체의 유소년 승마단 지원사업에 선정된 전국 유소년 승마단들이 연합해 매년 개최하는 유소년 승마대회다.

강습 외에도 승마 관련 용품과 대회 참가에 필요한 부대비용 등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세종스테이블 혹은 세종시 동물정책과 말산업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안병철 동물정책과장은 “유소년 승마단 운영 사업은 단순한 학생 승마 체험을 넘어 지역 내 승마 문화 확산뿐 아니라 정기적인 청소년 승마 인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