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위한 강사간담회 성료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위한 강사간담회 성료



[PEDIEN]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는 7일과 8일 이틀간 주민자치센터에서 프로그램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강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5년 위촉 예정 강사들과 함께 주민자치센터 운영 전반에 대해 논의하고 보다 내실 있는 강좌 운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간담회에서는 △강좌 운영 현황 공유 △동아리 활동 기준 △수강 관리 및 강사 수당 정산 방식 등에 대한 안내와 함께, △강의실 정리 정돈 △휴강 시 사전 안내 △강의계획서 정기 제출 △수상 실적 보고 등 운영 수칙을 재차 강조했다.

또한, 분기별 강좌 접수 시 기존 수강생 재등록과 신규 등록 기간을 명확히 안내하고 수강 인원이 연속 2분기 10명 미만인 강좌는 폐지될 수 있다는 기준도 공유해 수요 중심의 효율적인 강좌 운영을 도모했다.

주민자치회는 강사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질적인 운영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주민자치센터가 보다 유익하고 쾌적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김영수 진접읍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센터가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강사님들과 함께 고민하고 개선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