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상공인엽합회, 축제 수익금 100만원 기부

조치원읍지사협에 지정 기탁…지역사회에 나눔의 가치 전파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소상공인엽합회, 축제 수익금 100만원 기부



[PEDIEN] 세종시소상공인연합회가 최근 ‘2025년 조치원 봄꽃축제’에서 푸드트럭 운영을 통해 발생한 판매수익금 100만원을 조치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이날 기부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 취약계층을 돕고 지역사회에 따듯한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이뤄졌다.

기부금은 관내 취약계층에 밑반찬을 직접 조리 및 전달하는 ‘찬찬세종’, 아동·청소년이 문화탐방하는 ‘힘찬세종’,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쓱쓱세종’ 등 14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황현목 세종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이번 기부는 소상공인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병호 조치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지역경제가 침체된 시기에도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나눔으로 소통해주신 세종시소상공인연합회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기부금은 지역사회를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조치원읍은 지난 5∼6일 이틀간 조치원 봄꽃축제를 경상도 대형산불에 따른 사회적 분위기 등을 고려해 축소 개최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