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현 의원, 고강동 도시재생사업 관련 보고 “상권 위축 우려…. 실질적인 활성화 방안 마련해야”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유경현 의원, 고강동 도시재생사업 관련 보고 “상권 위축 우려…. 실질적인 활성화 방안 마련해야”



[PEDIEN] 경기도의회 유경현 의원은 24일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도시재생사업팀으로부터 고강동 도시재생사업 추진 현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날 보고 자리에는 고강동 일원 노후 주거환경개선, 공공복지 거점시설 조성 및 지역자산과 연계한 지역정체성 강화로 도시기능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폭넓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유경현 의원은 “특히 지역 내 상권 감소와 그에 따른 지역경제 위축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다.

유 의원은 “고강동은 오랜 시간 노후화된 주거와 상업이 혼재한 지역으로 도시재생을 통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가 동반돼야 한다”며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상점이 늘어나고 상권이 활성화되도록 부천시가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구체적 방안을 모색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고강동은 도시재생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잠재력이 큰 지역”이라며 “주민들의 목소리가 반영된 도시재생이 필요한 곳”이라 덧붙였다.

이어 유 의원은 “도의회에서도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관심을 두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