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세종시교육청은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소속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캠프를 개최, 학생 리더로서의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이번 캠프는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성장하는 학생 리더'라는 주제 아래, 학생들이 관계 속에서 민주적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타인과의 공감과 존중을 통해 성숙한 학생자치 문화를 만들어가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크게 관계 중심 학생자치 리더십 특강, 다도 및 씽잉볼 명상 체험, 팀별 미션 수행, 마곡사 백범 김구 명상의 길 탐방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함께할 때 더 큰 힘을 발휘하는 리더십'을 주제로 한 특강에서는 공감과 협력 미션을 통해 소통과 신뢰의 리더십을 실천적으로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팀별 미션에서는 학생들이 공동의 목표를 해결하는 과정 속에서 경청과 배려, 소통의 중요성을 체득했다.
마곡사 탐방에서는 백범 김구 선생의 발자취를 따라 걸으며, 선생이 강조한 '인의 리더십', 즉 사람을 존중하고 평화를 사랑하는 지도자의 품성을 되새겼다. 학생들은 책임감, 도덕성, 공동체 의식의 중요성을 깨닫고, 나눔의 시간을 통해 공동체의 행복을 먼저 생각하는 리더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경험을 통해 친구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더 많은 이야기를 경청하는 리더가 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자치회가 학교 민주주의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