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청년 창업 MEET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개최

백운광장 일대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 노력 결실을 공유하는 자리 마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백운광장 도시재생 청년 MEET 지원사업 사진 (광주남구 제공)



[PEDIEN] 광주 남구가 백운광장 일대를 청년 창업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백운광장 청년 MEET 지원사업'의 성과 공유회를 다음 달 5일 남구 생활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년 창업가들의 성장 사례를 공유하고, 창업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와 올해 1·2기 백운광장 도시재생 청년 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창업팀, 예비 창업가, 선배 창업가, 창업 전문가 등 약 3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2기 사업에 참여한 5개 창업 준비팀의 성과 발표가 진행된다. 이들은 백운광장 일대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2부에서는 선배 창업가와 전문가들이 창업 과정에서의 리스크와 대응법에 대한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실제 창업 경험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조언이 참가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는 창업기업 홍보 및 전시 부스가 마련되어 참가자들은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사업 아이디어를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남구는 백운광장 청년 MEET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구도심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1기 사업에 참여한 5개 창업팀은 이미 백운광장 일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청년 창업가들의 도전과 노력을 응원하고, 지역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