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도의원,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현장 애로 청취 및 지원 약속

소공인 경제 기반 역할 강조, 정책적 지원 및 소통 강화 다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재영 의원,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서 축사, 소공인이 경기도 경제의 기반!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이재영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의원이 '경기도 소공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소공인 및 중소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의원은 이 자리에서 소공인이 경기도 경제의 중요한 기반임을 강조하며,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적 지원을 약속했다.

이재영 의원은 행사에서 다양한 업종의 소공인들을 만나 인력난, 원가 부담, 판로 확보 등 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그는 책상에서의 논의보다 현장의 목소리가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소공인들의 의견을 꼼꼼히 기록했다.

이러한 의견을 바탕으로 경영 환경과 수익 구조를 안정적으로 만들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정비하고, 행정과 현장의 소통을 일상화하여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중소기업의 노동 복지 수준을 높이고 안전하고 예측 가능한 근무 여건을 확산하여 숙련 인재가 현장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 인력 수급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 성장하는 산업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경기도의 경쟁력이라며, 현장에서 들은 의견들을 실천 가능한 정책으로 만들어 책임감 있게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