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립도서관, 12월 한 달간 다채로운 독서 문화 행사 개최

크리스마스 시즌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30여 개 프로그램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인천광역시 연수구 구청



[PEDIEN] 연수구립도서관이 12월 2일부터 한 달간 '책과 함께하는 따뜻한 연말 독서 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관내 11개 도서관에서 전시, 공연, 강연, 체험 등 30여 개의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로 기획됐다. 도서관은 책과 문화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잊지 못할 연말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공연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마법의 선물 상자', '매직랜드 마술 공연', 캐럴과 디즈니 메들리로 구성된 관현악 5중주 공연 등이 대표적이다.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에서는 특별히 어린이들을 위한 작가와의 만남이 준비되어 있다. '대단한 참외씨'의 임수정 작가, '고구마 탐정'의 서지원 작가가 어린이 독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일 계획이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크리스마스 장식품 만들기, 무드 등 만들기, 눈사람 뜨개인형 만들기, 크리스마스 슈가케이크 만들기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구민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행사 접수는 11월 11일부터 시작하며, 도서관별 접수 일정이 상이하므로 연수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연수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연말에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2026년에도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