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구 의원, 경기도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예산 문제 논의

협회와 간담회 통해 현장 의견 청취, 예산 삭감 우려에 공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선구 의원 경기도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와 정담회 가져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 이선구 의원이 경기도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예산 삭감 문제에 대해 관계자들과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선구 의원은 경기도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관계자들과 만나 2026년도 경기도 복지 분야 예산안 중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관련 예산 삭감에 대한 우려를 들었다.

협회 측은 예산 삭감이 장애인의 자립 기반을 약화시키고, 장기적으로 지역사회 통합과 고용 유지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도비 보조금과 교육 사업 예산 감액으로 직업재활시설 운영에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현실적인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에 대해 이선구 위원장은 복지 예산은 단순한 숫자가 아닌 도민의 삶과 직결된 문제임을 강조하며,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이 복지, 자립, 경제활동이 맞닿아 있는 중요한 영역임을 강조하며, 예산 심의 과정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합리적인 조정을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예산 심의 과정에서 도민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복지 현장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