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가 이천시 국지도 70호선 백사~흥천 구간 도로 건설 사업에 대한 주민 의견을 청취하며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허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장은 이천시 백사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주민설명회에 참석, 도로 건설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설명회는 국지도 70호선 도로 건설의 현재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허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백사면을 관통하는 국지도 70호선은 주민 이동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핵심 도로”라고 강조하며, “오랜 기간 주민들의 개선 요구가 있었던 만큼, 도로 확장 및 개량 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챙기겠다”고 밝혔다.
또한 허 위원장은 도로 확장이 단순한 선형 개선을 넘어 주민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SOC 사업임을 강조하며, 공사 단계마다 주민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경기도와 이천시의 긴밀한 협력을 당부했다.
김일중 도의원 역시 지역 도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수적임을 강조하며, 경기도와 이천시 간의 소통 창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