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박윤경 보람동 주민자치회장이 15일 세종시 제3기 주민자치연합회장에 취임했다.
세종특별자치시는 이날 시청 세종실에서 ‘주민자치연합회장 이·취임식’과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 제2기 주민자치연합회장 감사장 수여와 축사, 제3기 주민자치연합회장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다.
최민호 시장은 새롭게 주민자치회를 구성한 조치원읍·연기·금남·소정면 등 4개 읍·면 117명 위원 대표로 참석한 8명의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또 지난해 주민자치활동에 노력해온 박종권 제2기 주민자치연합회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어서 박윤경 신임 제3기 주민자치연합회장의 취임사가 진행됐으며 올 한 해는 박 회장을 비롯해 부회장 김연오·유재규, 감사 이항선, 홍보 위원장 이제승, 소통 위원장 신동익이 주민자치연합회를 이끌게 된다.
최민호 시장은 “우리 시는 주민들의 주민자치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뤄지고 있고 읍·면·동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연합회가 이러한 활동에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격있는 주민자치 활성화와 모범적인 마을민주주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