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고향사랑기부제 아이디어’ 받는다

기부금 활용 사업·답례품·표어 3개 분야 실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주광역시_남구청



[PEDIEN] 광주 남구는 전국 각지에서 기부금을 통해 남구를 응원하는 모금 문화 활성화를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남구는 20일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가 첫 시행되면서 기부금을 더욱 가치있게 활용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오는 5월 15일까지 3주간 고향사랑기부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기부금 활용사업과 답례품, 표어 3개 분야이다.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 확대 및 지역홍보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각 분야에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기부금으로 활용 가능한 사업 분야의 경우 취약계층 지원을 비롯해 청소년 보호·육성, 지역민들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사업이다.

답례품은 지역 특색을 담고 있으면서 기부문화 활성화를 유도하는 매력적인 물품에 대한 제안을 받으며 표어 분야에서는 기부자의 뜻깊은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문안이다.

남구는 각 분야별로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1명, 장려상 5명 등 총 21명을 선발할 방침이다.

공모전 결과는 오는 6월 16일 수상자 개별 통지 및 남구청 홈페이지 공고하며 공모전에 참가하고자 하는 국민들은 전자우편 또는 우편, 남구청 7층 주민자치과를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