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영 의원, 경기도의회 소통 역량 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 최종보고회 참석

경기도의원 설문응답 분석 결과, “도민과 소통하고 싶은 의지 크나 소통기반 없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동영 의원, 경기도의회 소통 역량 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 최종보고회 참석



[PEDIEN]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동영 의원은 9월 8일 ‘경기도의회 소통역량 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 최종보고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먼저 연구용역 연구책임자인 한국정책경영연구원 김현숙 책임연구원으로부터 국내외 지방의회 소통 사례 분석, 경기도 의원 설문조사 및 경기도민 FGI 조사 분석 결과와 이를 바탕으로 한 경기도의회의 소통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보고받았다.

연구용역보고서에 따르면, 경기도의원들의 소통 의지가 매우 높은 반면 소통을 위한 제도적 지원이 이를 충분히 뒷받침하지 못하고 있음이 나타났다.

김현숙 책임연구원은 “경기도의회가 주도적으로 경기도의원과 도민 간의 소통을 위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구축해야 하며 경기도형 국민동의 청원제도의 도입은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주민동의청원 제도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언했다.

김동영 의원은 “본 연구결과는 경기도의회가 의원 간, 도청 간, 도민 간의 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감을 표하며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경기도의원의 소통 기반 마련을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