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자 경기도의원,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모범의회 대상 수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조미자 경기도의원,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모범의회 대상 수상



[PEDIEN]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미자 의원이 사단법인도전한국인본부가 수여하는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모범의회 대상’을 지난 20일 수상했다.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모범의회 대상’은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나가는 도전인 발굴과 도전정신 확산을 목표로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 국민을 위해 헌신하며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한 인물, 기관을 발굴하는 NGO 사단법인에서 시상하는 상이다.

조미자 의원은 생활 예술문화를 기반으로 정치에 입문해 제11대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문화체육관광 분야에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 나가는 문화 창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 의원은 경기도 문화체육관광 발전과 특히 지난 4월 ‘거리예술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과시켜 거리예술 정책 방안 마련과 더불어 경기도의 작은 축제 사업 제도 및 정책방향의 제도적 기틀을 개선했다는 지역주민의 평가를 얻었다.

그리고 조의원은 경기도 북부 지역의 군부대 시설을 문화체육시설로의 활용 방안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정책 제시와 더불어 경기도의회 예결위 위원으로서 도민의 안전과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예산확보에 기여해 왔다.

조 의원은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모범의회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기도 하지만, 지역 도민 여러분께 책임감을 먼저 느낀다”며 “앞으로도 경기 북부 지역 문화체육관광 발전을 위해 낮은 자세로 소통하고 도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어 희망찬 기회의 경기도가 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경기도의회에서는 윤종영 의원과 이채영 의원이 모범의회 대상을 같이 수상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