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호 서울시의원, 대한민국 공헌대상 의정대상 수상

서울시정에 대한 다양한 친환경 정책 제안 및 입법 활동 등 활발한 의정활동의 공로 인정받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정준호 서울시의원, 대한민국 공헌대상 의정대상 수상



[PEDIEN]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정준호 의원은 지난 1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진행된 ‘2023 대한민국 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2023 대한민국 공헌대상’은 교육, 문화, 체육, 환경, 의정, 봉사 등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사회발전에 기여한 수상자를 발굴해 공헌을 시상하는 상이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이 주최하고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 유범진 이사장, 조경태 국회의원과 유기홍 국회의원이 공동대회장에 위촉됐고 또한, MBN, MHN스포츠뉴스, 스포츠한국, 전국지역신문협회 등이 후원사로 나섰다.

정준호 의원은 환경수자원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서울시민의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생태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친환경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현실로 다가온 기후 위기 시대,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 녹지공간 확보, 신재생에너지, 깨끗한 수돗물 공급 등 깨끗하고 맑은 서울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입법 활동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정책의 개선 요구 등 서울시의 시민편의적 행정의 변화를 이끌어 냈다.

또한,‘서울특별시 대기환경개선 촉진 및 지원 등에 관한 조례’개정으로 인간과 생태계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는 해로운 물질인 오존의 전구물질인 VOCs를 회수를 위해 VOCs 배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소규모 대기오염물질 배출원의 범위를 확대한 규정을 마련해 생활 주변 소규모 배출원 관리의 단초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 의원은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서울시를 대상으로 한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과 견제로 지속가능한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