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호겸 의원, 교섭단체 국민의힘 선정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의정활동의 꽃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행보로 2023년 의정활동 마무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김호겸 의원, 교섭단체 국민의힘 선정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호겸 의원이 2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선정 ‘2023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열린 ‘2023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 시상식은 지방의회에 부여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감시 기능과 도정발전을 위한 견제 기능 등으로 도민들의 민의를 대변한 우수의원을 국민의힘 대표단이 선정하고 제372회 정례회 제4차 의원총회가 열린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거행했다.

‘의정활동의 꽃’으로도 불리는 행감에서 김호겸 의원은 더 나은 경기도를 위한 합리적인 대안 제시와 제도 정비를 유도함으로써 ‘일 잘 하나는 국민의 힘’을 구현하는데 기여한 부분을 공로로 인정받아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김호겸 의원은 이번 행감을 통해 주민참여예산제 효율적 시행 교권침해 및 학교폭력 예방 방안 교권보호 대책마련 홍보기획관 불통 의원주최 정책토론회 및 도정질문 정책연결 방안 마련 등 경기미래교육을 위한 다양한 문제점을 짚고 그에 따른 대안을 제시하며 적극적인 행감 의정활동을 펼쳤다.

김호겸 의원은 “집행기관의 감시와 견제 역할을 하는 것은 의원으로서 당연한 일인데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경기미래교육과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경기도가 직면한 문제들을 풀어갈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의지를 더욱 높였다.

이어 김 의원은 같은 날 ‘전국교육공무직본부경기지부’의 감사패를 받으며 공무직 노동자들의 현실에 깊이 공감하고 연대하는 마음으로 헌신적인 의정활동도 함께 인정받았다.

한편 김호겸 의원은 경기도 제8대와 9대를 거쳐 현재 제11대 도의원으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을 빛낸 ‘2023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서울일보 외 선정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경기도일간기자단 선정 ‘2023 의정·행정대상’, ‘2023 교육기획위원회 최우수 의원’ 등을 수상하며 경기도민을 위한 민생정치 구현에 힘쓰는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