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공무국외출장 관련 정책반영 토론회 개최

우호 교류 협약, 드림 프로그램 참여 검토 등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원도의회청사전경(사진=강원도의회)



[PEDIEN]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는 베트남 다낭시와 우호교류와 청소년 드림프로그램 참여, 계절근로자 파견 등, 도 정책 반영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1월 다낭시인민의회 초청으로 다낭시 방문 후속조치의 일환이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2024년 1월 9일 사회문화위원회의 다낭시 방문시 양 지역 간의 협력 강화를 위해 진행된 다양한 논의에 대한 정책반영을 위한 것으로 주요 토론 내용은 다낭시인민의회와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간 우호협력관계 구축 및 다낭시 청소년들의 드림프로그램 참여에 관한 것이다.

이는 지난 간담회에서 응우옌 티 안 티 인민의회 부의장의 우호협력 제안에 따라 사회문화위원회 정재웅 위원장 및 심오섭 부위원장이 도의회 차원에서 제안한 것으로 양국 지역 간의 교류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 주요 골자이다.

정재웅 사회문화위원장은 "이번 다낭시인민의회 방문을 통해 양 의회 간의 우호 협력만이 목적이 아닌 이를 통해 문화, 사회, 관광 및 경제, 산업 분야까지 망라한 종합적인 도정 발전을 위한 초석이 마련되길 바라며 토론회를 통해 협력 강화와 교류 활성화를 위한 계획이 마련되고 이러한 계획들이 강원특별자치도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