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문형근 위원장,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정담회 개최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회장 및 임원 20여명과 정담회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문형근 위원장,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정담회 개최



[PEDIEN]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문형근 위원장은 20일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회장 및 임원진과 정담회를 갖고 도내 보육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문형근 위원장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소속 단체 중 첫 정담회를 어린이집연합회로 열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미래 세대의 교육을 책임지는 어린이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번 정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장경임 회장은 보육 예산 확대, 운영상 어려움 해소, 보육 교직원 처우 개선 등 다양한 정책 제안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문 위원장은 “연합회의 제안에 깊이 공감하며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특히 문 위원장은 “예산 부족과 관련 법규의 제약 등 현실적인 어려움이 존재하지만, 연합회의 제안을 심도 있게 검토해 관련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하며 보육 정책 개선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했다.

이날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최효숙 의원도 참석해 유보통합에 있어 교육과 보육의 연계성 강화를 위한 정책 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문형근 위원장은 이번 정담회를 통해 어린이집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유보통합을 포함한 보육 정책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