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예방접종 순행

5개구 접종센터 동시 개소, 어제 하루 1,927명 접종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대전광역시청



[PEDIEN] 대전시가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지난 15일부터 5개구 접종센터에서 동시에 접종을 시작해 큰 이상반응 없이 순차적으로 진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접종현황을 살펴보면, 구별로 사전 예약한 대상자 중심으로 첫날인 15일 하루 전체 1,927명을 모두 접종 완료했다.

대전시 관계자는 “앞으로는 접종인원을 늘리고 토요일에도 운영해 계획 인원을 모두 접종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4월 1일부터 14일까지 유성구 접종센터에서 5개구 노인시설 종사자 및 이용자 4,382명에 대한 우선 접종을 모두 마쳤고 15일부터 5개구 접종센터에서 75세 어르신 접종을 동시에 시작했다.

이번 75세 어르신 대상 접종은 자치구에서 사전 예약한 어르신을 전세 버스 등을 이용 접종센터까지 이송해 발열 체크를 시작으로 접수, 예진표 작성, 예진, 접종, 접종 후 이상 반응 관찰까지 순조롭게 진행됐다.

이와 함께, 대전시는 미리 계획한 대로 접종 후 유·무선 및 방문 등의 방법으로 이상 반응에 대한 모니터링까지 살필 계획이라고 전했다.

코로나19예방접종시행추진단장은 “앞으로도 예방접종을 통해 미흡한 점은 보완하고 안정화해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접종이 되도록 해 2차 접종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