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희 의원, 농업 경영인 육성 확대…여주농업경영전문학교 운영·지원 조례 상임위 통과

여주자영농업고 부설 농업경영인전문학교 설치 및 운영·지원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선희 의원, 농업 경영인 육성 확대…여주농업경영전문학교 운영·지원 조례 상임위 통과



[PEDIEN] 경기도가 미래 농업 비전을 높이고 전문 농업 경영인 육성을 위한 기회를 확대한다.

11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교육기획위원회 김선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부설 농업경영인전문학교 설치 및 운영·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 상임위를 통과해 오는 13일 개회되는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개정된 조례안은 미래 농업 비전과 다양한 현장 실무교육을 통해 국가경쟁력을 높이고 전문 농업 경영인 육성을 확대하고자 ‘국제첨단농업전문학교’로 교명을 변경하고 입학 자격 대상을 확대한 것이 골자다.

또 지역 및 기업 등과 협력을 강화해 전문학교의 특색있는 교육과정이 반영될 수 있도록 자문위원회와 운영위원회를 각각 설치·운영한다.

김선희 의원은 “농업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경기도가 앞장서야 한다”며 “이에 현대 농업의 혁신을 이끌 영농인 육성을 위해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부설 농업경영인전문학교의 역할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부설 농업경영인전문학교는 도립 2년제 단기 산업교육시설로 1996년에 개교해 농업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농업 경영과 관련된 실무 능력 함양에 중점을 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