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완규 의원, ‘복지정보안내도우미’ 소통정담회 참석

도민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 다해야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김완규 의원, ‘복지정보안내도우미’ 소통정담회 참석



[PEDIEN]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완규 의원은 2024년 10월 17일 고양실버인력뱅크에서 열린 ‘복지정보안내도우미’ 소통정담회에 참석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에게 복지 정보를 나누는 중요한 사업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정담회는 복지정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 상담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정보안내도우미’ 노인일자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사업 참여자들이 직접 경험한 성과와 어려움을 공유하고 사업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정담회는 △사업 추진 현황 보고 △우수사례 발표, △참여자 의견 수렴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특히 참여 어르신들이 현장에서 경험한 다양한 사례와 복지 서비스의 연계 과정에서 발생한 개선 사항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 졌다.

김완규 의원은 “복지서비스는 누구나 평등하게 누려야 할 권리이며 ‘복지정보안내도우미’ 사업은 지역 주민들이 필요한 복지 정보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하며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복지 정책에 대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번 정담회에서 수렴된 의견들은 향후 복지정보안내도우미 사업의 개선 및 확장에 중요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사업 성과는 오는 12월에 발표될 계획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