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지역사회 청소년지도자 교육’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지역사회 청소년지도자 교육’ 진행



[PEDIEN] 평택시에서 평택YMCA에 위탁 운영 중인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9일 평택시 청소년지도자들과 1388교사지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상담교사들을 대상으로 상담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는 한국 ADHD 협회 협회장이자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치료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성직 박사를 초청해 ADHD 아동·청소년에 대한 이해 및 통합적 개입 상담을 주제로 강연했다.

학령기 ADHD뿐만 아니라 성인 ADHD로 인해 대인관계 및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자녀에 대한 부모 상담 방법과 학교 현장 교사들을 위한 효과적인 개입 상담에 대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강의가 제공됐다.

교육에는 1388교사지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관내 10개 초중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와 청소년 관계기관 2개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원 등 36명의 청소년지도자와 전문상담교사가 참석했다.

교육에 참석한 A학교 교사는 “수준 높은 강의에 만족하며 학교 현장에서 개입할 수 있는 실제적인 강의 내용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이번 교육이 ADHD 아동·청소년을 직접 만나는 교사와 지도자들의 ADHD 아동·청소년 부모 상담 및 개입 상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