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2025년 취약계층 실무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2025년 취약계층 실무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PEDIEN] 의정부시 보건소는 4월 23일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유관기관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2025년 취약계층 실무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의정부문화역 이음 모둠홀에서 진행한 이번 교육은 중독 질환자에 대한 이해와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관기관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자 마련했다.

‘생생한 현장 경험 공유: 취약계층 사례관리 실전 설루션’을 주제로 김종태 센터장이 강연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중독관리의 최신 동향과 실무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참석자들은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가 매우 유익했다”며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지역사회 중독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종태 센터장은 “중독 문제는 단일 기관의 힘만으로는 해결이 어렵다”며 “이번 교육이 중독 관련 실무자들의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유관기관 실무자들이 보다 긴밀히 소통하고 통합적 관점에서 문제를 함께 풀어나가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 도박, 마약, 인터넷·스마트폰 등 4대 중독 예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중독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정부 시민은 누구나 센터로 문의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