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4월 23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찾아가는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재작년부터 시작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의 ‘찾아가는 건강교실’은 올해에도 마찬가지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야외 별빛마루에서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됐으며 재학생과 교직원 등 70명이 참여했다.
건강교실에서는 체성분 검사 및 상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및 상담, 혈관 건강도 측정, 미각 판정 도구를 이용한 짠맛 테스트, 금연 상담, 정신건강 상담을 실시했다.
이 가운데 평소 접하기 쉽지 않은 체성분측정 기계를 이용해 체성분을 측정하고 그에 따른 운동법과 건강관리법을 알려주는 체성분 검사가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건강교실에서는 혈관 건강도 측정 장비를 이용한 검사 및 상담이 새롭게 실시됐다.
혈액순환과 생활 습관 관련 혈관 건강 지수, 혈관의 탄성도와 노화 정도를 나타내는 혈관 건강도 타입, 그리고 평균 맥박까지 3가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불규칙한 생활을 많이 하는 대학생들의 혈관 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기회가 됐다.
행사를 주관한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건강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니 재학생과 교직원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뿐만 아니라 마장면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