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백현초, 과학의 날 맞아 전교생 대상 과학부스체험 행사 운영

실험 중심 활동, 창의력·탐구력 증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용인백현초, 과학의 날 맞아 전교생 대상 과학부스체험 행사 운영



[PEDIEN] 용인백현초등학교는 제58회 과학의 날을 맞아 4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과학 체험 부스 운영 행사를 진행하며 학생들의 과학적 흥미와 창의성을 높였다.

이번 행사는 학년별 발달 단계에 맞춘 주제 중심 부스로 구성됐으며 1~3학년은 23일 4~6학년은 24일에 각각 참여했다.

각 학년군별로 총 7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됐고 학생들은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하며 오감을 활용한 몰입형 탐구 활동을 경험했다.

1~3학년 학생들은 △버블 팩토리 △자석 물고기 잠수함 △토네이도 램프 △LED 자이로 팽이 △요술 유리관 △꿈틀꿈틀 자벌레 △간이 홀로그램 부스에서 놀이와 실험을 결합한 활동을 통해 과학의 즐거움을 느꼈다.

4~6학년 학생들은 △수중 속 보물 찾기 △전류 레이스 △탄소 회로도 △스피로 그래피 △Nail Puzzle Balance △베르누이 양력 계단 △날아라 날틀 등 보다 심화된 실험과 창의적 사고를 유도하는 부스에 참여하며 과학적 탐구 역량을 키웠다.

용인백현초등학교 김정애 교장은 “이번 과학의 날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일상 속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스스로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해보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력과 탐구심을 바탕으로 미래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중심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