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부머 인생2막 준비 돕는다”

동두천시, ‘2025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자격증 과정’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베이비부머 인생2막 준비 돕는다”



[PEDIEN] 동두천시 미래교육진흥원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인생 2막 준비를 돕기 위한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미래교육진흥원은 100세 시대를 맞아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베이비부머 세대를 지원하고 생애 전환기에 필요한 역량 강화 및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5년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자격증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모집 과정은 ‘주얼리메이킹 자격증 과정’과 ‘방과후아동지도사 자격증 과정’ 등 2개 강좌이며 5월부터 9월까지 총 16주간 운영된다.

주얼리메이킹 과정은 수료 후 동아리 및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연계 활동이 가능하고 방과후아동지도사 과정은 돌봄교실지도사 등 추가 자격증 취득을 통한 단계적 자격 확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70세 이하의 베이비부머 세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개인 준비물 및 자격증 응시료 등 일부를 제외하고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수강 신청은 4월 28일 오전 9시부터 5월 12일 오후 6시까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으며 강좌별 세부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미래교육진흥원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래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취·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인생 전환기를 맞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