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추 한 장, 쌀 한 줌에 담긴 이웃 사랑. 가수원동 계룡아파트 세대 나눔

공동 텃밭 운영으로 이웃 사랑 실천 및 출산 장려에 앞장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상추 한 장, 쌀 한 줌에 담긴 이웃 사랑. 가수원동 계룡아파트 세대 나눔



[PEDIEN] 대전 서구 가수원동 계룡아파트 입주자 동대표회는 지난 15일 관내 공동 텃밭에서 수확한 상추와 인근 용화사로부터 받은 백미를 지역 어르신들과 돌을 맞은 영아 가정에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영훈 회장을 비롯한 동대표 회원 12명과 관리사무소 직원들이 참여해 직접 수확한 상추와 백미를 포장하고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계룡아파트 동대표회는 지역사회와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이번 나눔을 추진했으며 이들은 고령의 독거 어르신에게는 따뜻한 마음을, 돌맞이 가정에는 출산 장려와 축하의 의미를 함께 전했다.

가수원동 자원봉사협의회장으로도 활동 중인 양은숙 회원은 “직접 기른 작물을 이웃과 나눌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며 “계룡아파트 동대표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건강한 마을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희숙 가수원동장은“이번 활동을 계기로 지역사회 인구문제를 널리 인식시키고 나눔문화가 더욱 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