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 청년 창업 지원…'청년 창업랩' 입점자 모집

라인건설 협력, 파라곤 스퀘어 유휴 공간 활용…최대 3년간 임대료 면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남양주시,‘별내 청년 창업랩’입점 청년 창업가 모집(포스터)



[PEDIEN] 남양주시가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별내 청년 창업랩' 입점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라인건설과의 협력을 통해 별내동 파라곤 스퀘어 내 유휴 상가 공간을 창업 공간으로 무상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민관 협력을 통해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고, 초기 비용 부담을 줄여 창업에 대한 청년들의 도전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시는 라인건설과 업무협약을 체결, 평내호평역 인근 청년창업센터에 이어 별내 권역에도 실전 창업 거점을 마련한다. 이를 통해 남양주시는 청년 창업 생태계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남양주 거주 청년이다. 예비 창업자와 기존 창업자 모두 지원 가능하며, 대표자는 남양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모집 규모는 일반 분야 6개 점포, F&B 분야 6개 점포로 총 12개 점포다. 입점자에게는 일반 분야 2년, F&B 분야 3년간 임대료 전액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무상 임대 기간 종료 후에는 인근 시세의 50% 수준으로 재계약이 가능해 창업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서류 심사와 PT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입점자를 선정하며, 결과는 11월 24일 발표될 예정이다. 입점 계약은 12월 중 진행된다.

신청 기간은 10월 29일부터 11월 12일 오후 6시까지다. 신청 관련 서류는 남양주시 청년정책과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