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고양시와 KB국민은행이 지원하는 배움누리가 지난 29일,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한 진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인공지능 시대에 청소년들이 미래를 설계하고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사단법인 위스타트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는 AI 분야 현직 전문가와 대학생 멘토들이 참여하여 생생한 경험과 지식을 나누었다. 총 11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여 미래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실질적인 조언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은 두 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멋쟁이사자처럼 커뮤니티 그룹 리드인 김지영 멘토가 'AI 시대에 대체되지 않는 인재 되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김 멘토는 급변하는 인공지능 시대 속에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2부에서는 한동대학교 AI융합학부 김현우 멘토와 전산전자공학부 김동규 멘토가 강단에 섰다. 김현우 멘토는 'AI 시대를 살아가는 법'을, 김동규 멘토는 'AI 서비스 어떻게 만드나요?'를 주제로 강연하며 실제 대학에서 배우는 AI 기술을 소개했다. 멘토들은 자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능동적으로 진로를 고민하고, AI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을 전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멘토님들이 직접 경험하신 시행착오와 노하우를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기회가 된다면 진로 심화 내용도 꼭 들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앞으로도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습 지원, 진로 체험, 문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