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개최…세대 아우르는 화합의 장

주민들의 열정과 창의 돋보인 1년…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자치 문화 확산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제4회 성북구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PEDIEN] 성북구가 지난 30일, '제4회 성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함께한 오늘, 더 나은 내일! 성북구 주민자치'라는 슬로건 아래, 20개 동 주민자치회가 한 해 동안 추진했던 다양한 활동을 공유하고 우수 사례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행사장에는 각 동 주민자치회가 참여하는 주민자치박람회가 열려, 사업 전시와 주민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주민들은 각 동의 특색 있는 부스를 둘러보며 자치 활동 성과를 체험하고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가 참여한 우수 사례 발표가 눈길을 끌었다. 각 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연극, 플래시몹, 패션쇼, 공연 등 창의적인 방식으로 활동 성과를 발표하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용문중학교와 남대문중학교 학생들이 선보인 플래시몹은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의 의미를 더했다. 동별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모두 함께 무대에 오르는 모습은 주민자치의 진정한 의미를 보여주는 인상적인 장면이었다.

우수 사례 발표 외에도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주민자치 도전 골든벨', '도시재생마을과 함께하는 먹거리 존'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되어 풍성함을 더했다. 도전 골든벨은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동시에 즐거움을 선사하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주민자치회들이 얼마나 열정적이고 창의적으로 활동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며, “주민들이 참여하며 즐겁고 의미 있는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성북구 주민자치 문화가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성북구는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의 자율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주민 중심의 자치 문화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