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갈매동, 가족 걷기 축제 성황리에 개최…주민 화합 도모

갈매천 산책로 따라 걷기, 공연,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구리시 갈매동 주민자치회 제7회 갈매동 가족 한마음 걷기 축제 성황리에 개최



[PEDIEN] 구리시 갈매동에서 지난 8일 '제7회 갈매동 가족 한마음 걷기 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갈매 중앙공원과 갈매천 일대에서 펼쳐진 이번 축제는 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축제는 주민 간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하고 건강한 지역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축제는 갈매천 산책로를 따라 걷는 메인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가족 체험 부스 운영, 주민자치센터 공연, 구리문화재단의 '구구구 페스타'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박승원 갈매동 주민자치회장은 축제에 대한 높은 주민 호응에 기쁨을 표하며 주민자치의 중요성과 공동체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고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갈매동 가족 한마음 걷기 축제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이루어진 진정한 주민자치의 결실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주민의 참여와 소통이 지역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