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시흥시가 시흥시의회,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와 미래 비전 공유 및 동반 성장을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흥시의 미래 전략 정책 방향을 점검하고,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의 성과를 공유하며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함은정 시흥시 미래전략담당관, 이봉관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 신영기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본부장, 정진현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시흥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경기시흥 인공지능 혁신클러스터와 첨단바이오 세포유전자치료제 실증센터 조성 계획을 발표하며 인공지능과 바이오 융합 생태계 조성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는 2025년 교육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에는 재직자 교육 강화, 시화국가산단 소부장 활성화 프로그램, 관내 중고교 연계 특화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사회와의 공동 발전 방안을 모색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봉관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은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가 시흥시의 미래 성장 동력과 전문 인재 양성의 핵심 거점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신영기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본부장은 시흥시의 인공지능, 바이오산업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융합인재 양성에도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시흥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정책 수립 및 추진 과정에서 지속 가능한 동반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의견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