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배움은 평생, 즐거움은 지금!' 평생학습 전시회 개최

구민과 함께하는 배움의 축제, 용산아트홀에서 열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서울특별시 용산구 구청



[PEDIEN] 용산구가 12월 3일부터 4일까지 용산아트홀에서 '2025 평생학습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배움은 평생, 즐거움은 지금!'이라는 주제로, 한 해 동안 용산구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구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배움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시장에서는 용산YES아카데미, 학습동아리, 성인문해교육 시화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결과물이 전시된다. 전시장은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 가능하다.

전시장 입구에서는 '동네배움터 인기강좌 맛보기 체험'이 운영된다. 회차별 참가비는 1천 원이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전시회 기간 동안 명사 특강과 문화공연도 진행된다. 3일 오후 2시에는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가 '나이 들수록 멋진 나로 사는 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 교수는 나이듦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는 심리적 방법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강은 무료이며 용산구교육종합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4일 오후 2시에는 '성인문해 시 낭송&클래식 연주회'가 열린다. 학습자들이 직접 준비한 시 낭송과 합창, 클래식 공연을 무대에서 선보이며, 관람은 무료다.

용산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구민들이 평생학습의 가치를 공유하고, 배움을 통해 더욱 풍요로운 삶을 만들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