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청주IT과학고등학교가 지난 26일, 교내 삼각공원에서 전교생이 참여하는 '군밤 데이' 행사를 열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이주 배경 학생과 한국 학생 간의 어울림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이주 배경 학생의 한국 전통 문화 체험과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모든 학생에게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군밤 데이'에서는 고구마, 군밤 굽기, 쫀드기, 마시멜로우 구워 먹기 등 다양한 먹거리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팝콘과 솜사탕을 직접 만들고, 서로에게 칭찬 글을 써주는 활동에도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학생들의 끼를 발산하는 미니 버스킹 공연도 펼쳐져 행사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학생들은 5~6명씩 소그룹을 이루어 모든 활동에 참여하며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태선 청주IT과학고등학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이해와 존중을 배우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주 배경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문화 다양성 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학교 측은 '군밤 데이' 행사가 학생들 간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과 공동체 의식 함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